예약상담센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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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라라투어 주식회사

여행사 표준 약관

    제1조 (목적)

  • 본 약관은 여행자가 라라투어주식회사(이하 "회사"라 합니다.)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이용함에 있어 여행자와 회사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  제2조 (여행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① 이 약관은 여행자가 인터넷으로 여행을 예약할 경우 회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하기 단추를 누름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 단, 다른 방법으로 예약할 경우에는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여행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여행자에게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.

    제3조 (여행예약의 방법)

  • 여행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회사의 상품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① 회사의 모든 상품은 인터넷, 전화, Fax로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• ② 인터넷 예약은 여행에 필요한 정보(여행을 가시는 모든 분의 성명, 주민번호, 탑승지, 연락처, 여행상품명, 여행 출발일)를 전자우편으로 보내주시면, 회사에서 1차로 접수확인 유무선 연락드리며 입금해주시면 입금확인 문자를 보내드립니다.
  • ③ 전화 예약은 여행에 필요한 정보(여행을 가시는 모든 분의 성명, 주민번호, 탑승 지, 연락처, 여행상품명, 여행 출발일)를 제공해주신 후 여행 출발일 3일전까지 여행경비 일체를 입금하셔야 합니다. 입금확인은 유선상으로 하실 수 있으며 개별통보는 하지 않습니다.
  • ④ Fax 예약은 여행에 필요한 정보(여행을 가시는 모든 분의 성명, 주민번호, 탑승 지, 연락처, 여행상품명, 여행 출발일)를 빠짐없이 기재하셔야 하며, 반드시 Fax의 정상적인 접수여부를 유선상으로 확인하신 후 여행 출발일 3일전까지 여행경비 일체를 입금하셔야 합니다. 입금확인은 유선상으로 하실 수 있으며 개별통보는 하지 않습니다.
  • ⑤ 예약의 정상적인 접수여부 확인은 전화로 가능하며, 소정의 절차에 따라 확인이 가능합니다.

    제4조 (여행예약의 완료 및 통보)

  • ① 여행예약의 완료는 여행 출발일 3일전까지 여행 경비 일체가 입금확인 된 시점을 말합니다.
  • ② 예약자의 예약취소로 인해 공석이 발생할 경우 제9조 제6항에 제시된 시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• ③ 회사는 출발 1일전 해당여행에 필요한 정보(동행가이드성명 및 연락처, 차량정보, 탑승지, 탑승시간 등)를 예약자에게 유선상으로 안내해드립니다. 단, 무박상품일 경우 출발일 오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여행예약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여행에 필요한 정보(여행을 가시는 모든 분의 성명, 주민번호, 탑승지, 연락처, 여행상품명, 여행 출발일)를 제공하지 않은 여행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.

    제5조 (예약취소및 변경)

  • ① 예약취소는 여행출발 4일 전까지 인터넷 및 전화로 가능하며, 여행상품 및 일자의 변경은 여행출발 3일전까지 가능합니다. 그 이외의 취소 및 변경에 대해서는 제5항의 취소공제율이 적용됩니다.
  • ② 여행출발 4일전까지 여행상품 혹은 여행일자의 변경 통보 시 입금전액을 그대로 이월, 공제적용을 받지 아니하고 사용하실 수 있으며, 연기 후 취소요청 시 입금하신 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  • ③ 예약의 연기 및 변경으로 인한 입금액의 유치기간은 입금된 날로부터 일년간이며,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.
  • ④ 갑작스러운 상(喪)이나 상해로 인한 취소요청 시 관련공문서를 제시하셔야 하며, 취소공제율은 적용되지 않고 전액환불 해드립니다.
  • ⑤ 예약취소 시 취소공제율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1. 여행출발 4일 이전 취소 : 전액환불
    2. 여행출발 3일전 취소 : 여행요금의 90% 환불
    3. 여행출발 2일전 취소 : 여행요금의 70% 환불
    4. 여행출발 1일전 취소 : 여행요금의 50% 환불
    5. 여행출발 당일 취소 : 환불불가
    6. 여행출발 당일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인 불참, 출발시간 내 탑승 지 미도착 : 절대 환불 불가
    * 평일18시까지 토요일 13시까지 기준으로하며, 이후시간은 다음 날로 인정합니다.
  • ⑥ 회사가 제8조의 취소사유 외에 일방적으로 여행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여행자에게 여행요금의 150%에 해당되는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.
  • ⑦ 해외 및 국내 기타여행은 각 여행에 따른 별도 환불 조건에 따른다.

    제6조 (여행경비)

  • ① 회사의 상품은 정상가, 어린이가, 회원가로 분류되어있으며, 해당경비를 해당계좌로 정확하게 입금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② 여행경비 입금은 출발 3일전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. 단, 제4조 제2항에 해당되시는 여행자중 취소 및 변경을 원하시는 여행자는 제5조 제5항의 취소공제율이 적용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농협 301-0257-9192-71 / 예금주 : 라라투어 주식회사

    제7조 (탑승지(하차지) 및 탑승좌석)

  • ① 회사에서 기획/진행하는 대부분의 여행상품의 탑승지는 거주권별 편의를 위해 구미시청 정문 앞으로 정하고 있으며, 부득이하게 탑승지가 변경된 경우 사전에 미리 공고를 하며 여행자에게 개별 통보해 드립니다.
  • ②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 여행사의 상품은 탑승지가 다르오니 예약시 탑승지 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③ 여행의 정시 출발을 위하여 출발 10분 전까지 탑승지에 나와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④ 회사에서 기획/진행하는 모든 상품은 정시에 출발을 하며, 탑승시간 내에 탑승하지 못하게 되어 여행자가 받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.
  • ⑤ 회사에서는 탑승지에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임의적으로 지정 좌석을 배정해 드리고 있습니다. 단, 몸이 불편하시거나 기타 사유로 특정좌석을 원하시는 여행자는 여행예약 시 통보를 해주셔야 하며 회사는 최대한 원하시는 좌석으로 배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⑥ 하차지는 탑승지와 동일한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, 부득이한 경우 하차지가 변경될 수 도 있습니다.

    제8조 (여행의 취소및 변경)

  • ① 다음과 같은 경우 여행이 취소 되거나 여행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
    1. 최소모객인원이 모집되지 않았을 때
    2.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경우
    3. 여행 도중 발생하는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경우
  • ② 여행의 취소는 개별통보와 함께 전액 환불 조치해드립니다.

    제9조 (버스(차량)사고시 보험처리)

  • ① 차량(버스)사고시 전세버스공제조합과 국내여행자보험 두 곳에서 처리가 되며, 어느 한 곳에서 치료비가 우선지급되었을 경우에는 보험규정상 치료비의 중복보상은 되지 않습니다.
  • ② 차량(버스)사고의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차량(버스)사고의 경우

    · 사고지와 가까운 병원에서 1차응급치료 (사고당일)
    · 부상의 정도에 따른 구분 후 구미로 후송 (사고당일)
    · 거주지와 가까운 병원에서 개별2차정밀검사 (사고1일째)
    · 부상정도에 따른 입원 및 통원치료 (병원치료 완료시까지)
    · 전세버스공제조합 보험담당자에게 치료완료통보 (치료완료시점)
    · 전세버스공제조합 보험담당자 면담 후 보상합의
    · 제반서류 구비 후 보험금청구 및 수령
  • ¨ 참 고 ¨

    전세버스공제조합 보험금청구 구비서류는 위의 국내여행자보험과 동일합니다.

    공제조합 보험금수령 이후의 추가로 발생되는 치료비,휴대품파손에 대한 보상은여행자보험으로 처리가능하며 사고와 직접관련된 경우에 한합니다.(사고일로부터 180일이내까지/최고150만원 한도)

    전세버스공제조합과의 합의시 치료비는 물론 정신적보상,휴대품보상 등 사고관련 추후 소요예상경비까지 총포함하여야 합니다. (합의 후 정정안됨)

    국내여행자보험처리는 반드시 전세버스공제조합 합의이후에 청구가능합니다. 단 휴대품파손에 대한 청구는 예외입니다.

  • ③ 차량(버스)사고처리 담당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대구시전세버스공제조합 (담당자:김유경 과장) TEL: 053-768-8595

    제10조 (여행자의 의무/책임)

  • ①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가이드의 업무수행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여행자는 여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당사에 끼친 손해에 대하여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집니다.
  • ③ 여행자의 귀중품 및 소지품은 여행자 자신이 보관할 책임이 있으며, 분실의 모든 책임은 여행자에게 있습니다.

    제11조 (회사의 의무/책임)

  • ① 회사는 여행계약의 이행에 있어 성의와 성실을 다할 책임을 가지며, 손님의 안전과 편리를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전문관광 안내원이 동반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② 천재지변, 불의의 재해, 정부의 명령, 전쟁, 납치, 폭동, 폭행, 상해, 질병 등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여행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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